-
테크놀로지기초Technology Essentials
학생들은 이 과정에서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 및 기타 분야에 적용하면서 정보 기술 및 시스템에 대한 개요를 파악한다. 간단한 웹사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기타 모바일 앱을 디자인하는 방법과 JavaScript, HTML 및 SQL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술적 능력을 함양한다. 학생들은 기업가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기술과 적용 가능한 기술에 대해 배울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
빅데이터의 이해Understanding Big Data
학생들이 미래의 비즈니스 및 스타트업을 위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빅 데이터와 그 사용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분석은 실제 사례를 통해 다양한 산업의 현재와 미래 동향을 보여주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인공 지능과 같은 첨단 기술에서 빅데이터의 사용에 친숙해질 것이다.
-
창의경영세미나Entrepreneur Strategy Seminar
단계별 지침을 제공하여 예비 창업자가 사업 아이디어를 수익성 있는 벤처 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됐다. 경쟁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기본적인 기업 개념, 능력, 사고 방식, 전술 및 전략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며 세미나 환경에서 학생들은 실제 사업 계획을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심층적인 산업 및 환경 분석을 수행하도록 훈련 받는다.
-
창조와혁신Creativity and Innovation in Business
학생들은 글로벌 테크노 기업가 정신에 데이터 분석을 중요하게 만드는 데 필요한 전략과 운영상의 변화를 조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의 시장 리더와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대한 다양한 글로벌 사례 연구를 접한다. 학생들은 이러한 전략과 혁신을 비즈니스 계획에 통합할 수 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의 광범위한 디지털화에서 빅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한다.
-
재무관리Managerial Finance
현대 금융의 세계, 특히 비즈니스의 재무 운영에 대하여 소개한다. 화폐의 시간 가치, 자산 평가, 위험 및 수익 창출의 패러다임, 자본 예산 책정, 자금 조달, 지불금 결정, 파생 상품의 개념을 다룬다. 이로써 학생들이 기업 및 기관에서 어떻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 미래의 재무 관리자로서 어떻게 건전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를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국제기술경영전략Global Techno Business Strategies (Fintech)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현재의 글로벌 금융 테크노 비즈니스 동향을 접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처리하기 위한 독창적인 솔루션을 고안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전의 세계 금융 위기 모델을 통해 자기만의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학생들은 또한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 화폐, 그리고 현대 금융 기술 산업에서의 사용법에 대해 학습한다.
-
스타트업 재무Startup Finance
이 과정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 새로운 벤처를 위한 자본을 확보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데 목표가 있다. 학생들은 이 지식을 사용하여 새로운 회사 또는 기존 조직의 맥락에서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대한 재무 전략을 생성, 실행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재무 계획 프로세스, 재무 보고, 민감도 분석, 재무 출처, 재무 형태, 금융 시장 혁신 및 다양한 재무와 기업가 정신의 관련성을 모두 다룬다.
-
연구방법론Research Methodology
본 과목의 목표는 양적, 질적 연구방법의 기능과 실행에 대한 학생들의 지식과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다. 전문적인 실습의 일환으로 학생들은 방법론적으로 유능한 연구를 검토하고 수행할 수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연구 접근 방식의 강점과 한계를 인식하고 반영하고, 이론과 실제 간의 연결을 이해하고, 연구를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윤리적이고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며 학생들은 석사 논문을 위한 연구 제안서를 작성하는 등을 학습한다.
-
데이터분석응용Data Analytics Application
본 교과목은 SPSS(Statistical Package for Social Science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고급 데이터 분석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이 과정에서 사회 과학 연구를 위한 데이터 분석 전략을 학습하며 그들은 SPSS와 같은 통계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관리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학생들은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 양적 및 질적 형식 옵션, 데이터 입력, 데이터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 성능 및 그래픽 기능과 같은 SPSS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전자상거래E-Commerce
어떤 형태와 규모이든 모든 기업 조직은 그들의 사업 운영 방식을 재고하고 있다. 본 과목은 인터넷 비즈니스(전자 상거래)의 복잡성과 결과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시장의 관점에서 학생들을 교육하며 전자상거래 시장은 기업 대 소비자(B2C) 및 기업 대 기업(B2B)으로 분석한다. 경쟁이 치열한 전자 상거래 세계에서 지속적인 학습을 위한 프레임워크로서 광범위한 시장의 전자 상거래 문제를 학생들에게 소개한다.
-
재무회계Financial Accounting
본 과목은 기업의 재무적 사항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재무회계의 기초를 교육한다. 거래, 장부, 시산표, 손익 계산서 및 대차 대조표의 기록이 다루며 학생들은 이 과정이 끝나면 이러한 재무제표를 비판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개념적 틀; 회계 기준; 회계주기; 재무제표; 내부 통제 및 은행 조정; 단기 투자 및 미수금 등이 포함된다.
-
국제비즈니스International Business
국제 비즈니스 전망을 식별하고 해석하는 방법과 관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국제 비즈니스 및 관련 전술에 대해 연구하며 국제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국제 비즈니스 이론과 실습을 수행한다. 그 목표는 학생들에게 국제 무역에 대한 실용적인 도구와 학문적 이해를 제공하고 국제 비즈니스 상황에서 비즈니스 관리자가 직면하는 실제적인 어려움에 대해 조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디지털마케팅Digital Marketing
새롭고 빠르게 변화하는 하이테크 세상은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변화를 요구한다. 이 수업은 다양한 산업과 맥락, 다양성을 탐구하며 조직의 목표와 방법의 설정에서부터 연구, 광고, 전달, 생산활동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을 다룬다. 학생들은 환경적, 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물리적 차원과 관련된 마케팅 기능의 국제적 유사점과 차이점을 조사하며 SEO, PPC, SMM 및 이메일 마케팅 전략에 대해 학습한다.
-
사회적기업가Social Entrepreneurship
본 과목은 빈곤 완화, 에너지, 건강 및 지속 가능성을 포함한 여러 부문에서 경제적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사회적으로 관련 학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어있다. 사례 연구, 강의 및 강의실 대화를 통해 학생들은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비즈니스 마인드을 장착하여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배울 것이다.
-
브랜드관리Innovative Brand Management
브랜드는 기업가에게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적 자산이며 이를 달성하는 방법은 혁신적인 브랜드 관리의 중심 주제입니다. 학생들은 새로운 브랜드의 개발, 출시 및 명명과 같은 개념을 배우고 브랜드와 라인을 확장한다. 제품 생애주기 관리, 브랜드 재생 및 해체, 브랜드 아키텍처, 다중 브랜드 포트폴리오, 브랜드 제휴 및 공동 브랜딩; 국제 브랜딩, 표준화 및 세계화; 기업 및 고용주 브랜딩; 브랜드 측정 기준 및 감사 등을 학습한다.
-
기업가정신Public Entrepreneurship
본 과목은 가치를 제공하고 큰 공공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는 아이디어에 가반하여 고안되었다. 대상 학습자는 공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또는 주변에) 판매하는 민간 스타트업 회사를 시작하거나 가입하려는 학생이다. 정부 내 극진보주의를 지향하는 학생; 투자자, 고문 등 연결된 생태계의 다양한 부분을 주도하고자 하는 학생 등에게 알맞은 과목이다. 학생들은 정책 결정에 현대 기술의 적용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국제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Global Business Communication
본 과목은 경험을 기반으로 하며 학생들은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대인 및 조직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운다. 지역, 국가 연구, 시각 자료, 사례 연구, 자기 평가 및 체험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교수 방법론을 사용하여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문화 충격 관리,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 국제 환경에서의 협상 및 본국 송환에 중점을 둔다. 또한 효과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기 위한 이론적이고 실용적인 기반을 제공한다.
-
벤처캐피탈리즘The Business of Venture Capitalism
벤처 캐피탈리스트가 기업가적 기업을 평가, 구조화 및 가치를 부여하는 데 사용하는 기술과 방법을 다룬다. 주로 기업 또는 기업가 금융 또는 기업가 정신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벤처 캐피탈 또는 기타 사모펀드 조직에서 일하려는 학생들에게 알맞다. 이 과정은 가능성 식별, 벤처 평가, 투자 협상 및 구조화, 투자 관리 및 종료와 같은 벤처 캐피탈의 주요 재무 및 운영 작업에 중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