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사과정)논문분석 방법론The Study of Thesis
기초적 지식과 논문연구를 통해 학위논문작성방법을 습득한다
-
(석사과정)브랜드마케팅프로젝트Brand Marketing Project
뷰티산업의 규모와 기능 및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여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 방식을 이해하고 이를 새로운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석사과정)뷰티세미나The Beauty Seminar
뷰티관련 각 분야에 최근 기술 및 방향에 대하여 토론을 통해 미용 산업을 이해한다
-
(석사과정)메티컬 뷰티케어 세미나Seminar in Medical Beauty Care
메디컬뷰티산업을 분석하고 현장에서 사용되는 메디컬스킨케어 방법 및 화장품 사용, 기기사용 등에 대해 연구하여 메디컬스킨케어에 대해 정립한다
-
(석사과정)뷰티프로젝트Beauty Project
글로벌 뷰티를 이해하고 글로벌뷰티교육의 자리를 리드하기 위한, 미용관련 산업 또는 미용예술분야의 이해를 토대로 k-뷰티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교육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
(석사과정)토탈코디네이션 특론Advanced Total Coordination
코디네이션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색기법, 코디종류, 소재분류 등을 정리하고 이를 뷰티와 의상 더 나아가 외적인 이미지 연출의 조화를 이룰수 있는 최적의 토팔코디네이션 능력을 개발한다
-
(석사과정)K-뷰티트렌드K-Beauty Trend
미용산업, TV, 영화, 신문, 미용잡지, 패션잡지 등에 등장하는 배우 및 모델들의 글로벌 뷰티이해를 위한 통성적인 접근을 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K-뷰티트렌드를 이해한다
-
(석사과정)뷰티산업비지니스컨설팅Beauty Industry Business Consulting
미용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의 기획 및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를 통한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과정을 진행하여 뷰티기업에 경영 컨설팅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한다
-
(석사과정)메디컬 에스테틱 연구Study of Medical Esthetic
피부상태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피부관리 방법 및 적용해야 하는 기술을 이해하고자 한다
-
(석사과정)아로마테라피 연구Study of Aromatherapy
천연 향료가 인체 생리현상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부작용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이를 기반으로 향료를 통한 심신안정 등의 효과에 관련한 활용 능력을 배양한다
-
(석사과정)체질분석론Theory of Body analysis
동양과 서양의 문화적 배경, 문헌고찰 등을 통해 각 나라별 피부미용사에 대해 연구하고 우리문화의 정통성을 살리는 피부미용법을 연구, 동양적인 한국 마사지 (Korean Massage)에 대한 미용문화 정립에 대해 연구한다
-
(석사과정)미용기업전략 및 사례연구Business Strategics for Beauty & Case Study
미용기업의 경쟁우위의 전략, 성장전략, 기업가치 극대화 전략을 통한 기업전략을 연구하고, 다양한 기업사례를 연구하여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석사과정)컬러스토리텔링Color story telling
색채의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미용 산업분야의 모든 분야 컬러를 중점으로 연구하며 특히 국내외 브랜드의 색조제품의 분석, 평가 등을 할 수 있고, 퍼스널컬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미용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
(석사과정)미용통계학Beauty statistics
미용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기초 통계 이론과 더불어, 자료의 정리 및 분석 방법 익히고 기초적 통계 방법론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통계처리 능력을 배양한다
-
(석사과정)뷰티테라피Beauty Therapy
각 나라별로 문화적 배경에 따른 뷰티문화의 특징을 문헌고찰 등을 통해서 연구하며 뷰티분야에 나타나는 심신 힐링에 대한 여러 가지 종류 및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
(석사과정)체형관리특론Advanced body shape analysis
헤어, 메이크업, 스킨케어, 다이어트, 비만, 식이요법, 운동요법, 화장품 연구를 통해 피부의 아름다움과 건강뷰티산업의 트렌드 분석 및 방안에 대해 연구한다
-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
퍼스널 브랜딩 과정은 뷰티분야에서 소규모 창업 할 수 있는 과정을 진행하여, 각 개인 학생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유지 및 관리 , 경영할 수 는 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한다.
-
(석사과정)뷰티색채이미지연구Beauty Color Image Research
색채이미지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현 컬러트렌드 경향을 연구 및 조사를 통한 뷰티분야에 나타난 컬러에 대하여 조사하고 연구하여 현 트렌드에 부응하는 뷰티색채이미지를 도출한다
-
(석사과정)뷰티테크 연구Beauty Tech Research
뷰티 산업에 요구되는 디지털기술을 이해를 위한 뷰티관련 기기 및 제품들을 이해하고 이에 대응되는 효과에 대하여 연구하고 이해한다
-
(석사과정)K-뷰티트렌드K-Beauty Trend
미용산업, TV, 영화, 신문, 미용잡지, 패션잡지 등에 등장하는 배우 및 모델들의 글로벌 뷰티이해를 위한 통성적인 접근을 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K-뷰티트렌드를 이해한다
-
(석사과정)뷰티세미나Beauty Seminar
뷰티관련 각 분야에 최근 기술 및 방향에 대하여 토론을 통해 미용 산업을 이해한다
-
(석사과정)뷰티브랜딩프로젝트Beauty Branding Project
글로벌 뷰티를 이해하고 글로벌뷰티교육의 자리를 리드하기 위한, 미용관련 산업 또는 미용예술분야의 이해를 토대로 k-뷰티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교육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
(석사과정)메디컬 메이크업Medical Makeup
반영구 화장의 개념과 재료 이해를 토대로 눈썹, 아이라인, 입술, 두피 등에 시술기술에 대한 메이크업 기술을 연마한다
-
(석사과정)화장품 관계법규& 품질관리 Cosmetics Laws & Quality Control
뷰티산업과 상품관련 법규의 이해는 전문가로서 요구되는 역량임. 뷰티관련 지적재산권, 제조과정의 위생, 환경관리, 안전관리, 맞춤형화장품 법규에 대한사전관리, 수출에 관련된 국내외 뷰티제품관련 규정과 화장품 품질의 특성, 화장품 품질이 유지 및 관리될 수 있도록 품질보증 등의 내용을 학습한다
-
(석사과정)퍼스널컬러 산업학Personal Color Industry
미래 서비스산업의 핵심인 뷰티 분야를 퍼스널컬러로 유도하여 퍼스널컬러에 대한 이론과 실무능력은 물론 학생으로 하여금 관련 산업의 취업 경쟁력을 우월하게 확보하기 위하여 퍼스널컬러의 학문을 통해 산업 전반에 필요한 퍼스널컬러를 학습한다.
-
(석사과정)뷰티상품 유통 플랫폼 Beauty Product Distribution Platform
디지털 전환에 따른 뷰티산업의 창업-성장-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네트워킹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유통채널 개발과 창의적인 이해에 대한 연구와 적용이 필요함. 뷰티상품/서비스의 유통을 위한 기본이론과 현장기반의 플랫폼 사례를 중심으로 교과를 진행함
-
(석사과정)화장품 원료이해&향료학Understanding of Cosmetic Ingredients & Fragrance
화장품원료 바이오 더마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클린뷰티 및 코슈메스티컬, 더마화장품에 적합한 천연향료의 성분과 종류에 대한 기본지식을 익히고 향기성분의 특성에 따른 용도및 사용법과 성분과 특성을 연구한다
-
(석사과정)뷰티교육방법론Beauty Education Methodology
교육방법론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실기교육방법론을 통한 진보주의와 듀이의 교육이론 등을 이용한 뷰티분야 실기 교육방법에 대하여 연구한다
-
뷰티테라피Beauty therapy
각 나라별로 문화적 배경에 따른 뷰티문화의 특징을 문헌고찰 등을 통해서 연구하며 뷰티분야에 나타나는 심신 힐링에 대한 여러 가지 종류 및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